운영방향
교수학습개발과는 자신의 비전 및 미션, 핵심가치를 깨닫고 자신의 강점을 개발하여 학습자가 갖추어야 할 학습 역량을 신장하여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매학기 다양한 주제의 학습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학습법 프로그램 안내
영역 | 프로그램 | 목적 및 내용 | 운영기간 |
학습능력진단 | 학습 스타일 진단 | 학습자가 학습을 진행함에 있어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볼 수 있는 진단 프로그램 | 연2회 |
학습법특강 | 학습법 특강 | 학습법 특강을 개최하여 다양한 학습방법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확산하는 프로그램 | 3월~12월 |
학습법 온라인 콘텐츠 | 학습자의 학습법 역량강화를 위해 진행되는 특강을 온라인 콘텐츠로 개발하여 제공하는 프로그램 | 수시 | |
맞춤형 학습법 | 러닝업 프로그램 | 학사경고자, 학업부진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활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| 연2회 |
Win-win 스터디 | 동료, 선후배간의 학습공동체로 상호학습을 통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할 수 있는 프로그램 | 연2회 | |
독서학습코칭 | 독서라는 주제로 모인 학습공동체로 책을 읽고→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타인과 관계를 맺는 프로그램 | 연2회 | |
공모전 | 학습공모전 | 학습자가 한 학기 동안 학습을 진행하면서 쌓은 자신만의 학습법 노하우를 정리하고 소개하는 프로그램 | 연2회 |
학습법 프로그램 환류체계
구분 |
내용 |
조사기간 |
① 수요조사 |
학습법 니즈를 조사하기 위한 설문조사 |
2월, 3월 |
② 참여 만족도 조사 |
참여한 프로그램의 만족도 조사 |
참여 직후 |
③ 현업 적용도 조사 |
프로그램 참여 1개월 ~ 3개월 후 적용여부 조사 |
참여 후 1~3개월 후 |